Posted on / by jenny / in Notice

[멤버사 소식 / 로지브라더스]
온라인 코딩 학습 플랫폼 ‘코드모스’,
48시간 무제한 체험 서비스 시작

코딩교육 솔루션 전문 회사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의 온라인 코딩학습 플랫폼 ‘코드모스(CODMOS)’가 2020년 12월 이후 가입하는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모든 유료 콘텐츠를 48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48시간 무제한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드모스는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프로그래밍적 사고능력)의 향상과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온라인 기반의 맞춤형 코딩교육 플랫폼으로서, 블록형식의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코딩을 처음 접하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제작된 코딩학습 솔루션이다. 무작정 따라해야 하는 지루하고 복잡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학습자 스스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구성되었다. (로지브라더스는 지난 2020년 12월까지 코드모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한 학습자와 사용자가 전국 초등학생 수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90만 명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48시간 무제한 체험 서비스’는 코드모스 홈페이지(www.codmos.io)를 통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곧바로 경험해볼 수 있다. 별도의 서비스 신청이나 다운로드, 설치 등의 절차 없이 메이커, 학습, 게임 등 총 25개 이상의 코스와 약 950개 이상의 코딩학습 콘텐츠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유저 또한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로지브라더스 노상욱 대표

48시간 무제한 체험 서비스와 함께 주목해야 할 또 하나의 서비스가 있다. 코드모스의 대표적인서비스 중 하나로 아이의 코딩과 컴퓨팅사고력 수준을 무료로 진단해볼 수 있는 ‘사전진단평가’다. 누적된 코딩학습 및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의 코딩과 컴퓨팅 사고력 수준을 5가지 영역(일반화, 추론, 자료처리, 추상화, 자동화)으로 평가하여 수준별 맞춤 코딩교육 커리큘럼까지 제시한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코드모스는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지루하고 재미없는 코딩교육의 프레임을 바꿀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코딩학습 솔루션”이라며 “코딩교육의 핵심, 즉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코딩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가장 주된 서비스의 목표”라고 말했다. 또 “아이들이 문제를 스스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내일의 나 자신을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핵심적 인재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 support@codmos.io